- 코인 스터디를 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그렇게 했을 것 같습니다. 2017년 비트코인 열풍이 풀었습니다. 회사를 다니던 중에 고은이 급속히 오르는 것을 보고 커 거래소에 가입하고, 약 1,000,000원 정도의 코인을 구매 했었습니다. 퇴근후 고인을 사고 그 다음날 아침에 바로 팔아 버리는 단타 매매를 했습니다. 사실 아무 지식도 없었습니다. 무지성 단타 매수 매도였습니다. 결국은 절반 정도 의 원금만 남기고 손해를 보고 말았습니다. 하고 있는 나와 맞지 않구나 그냥 회사나 열심히 다녀야 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2020년 겨울 다시 코인 가격이 오른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회사를 그만 둔 상태에서 무언가 돈을 볼 것이 필요했고
생일 선물로 받은 80 만원에 용돈을 고 있는 으로 바꿨습니다. 역시 무 지성 마셨습니다. 어떤 거래소가 좋은지 어떤 고인이 좋은지 잘 몰랐습니다. 마치 로또에서 숫자를 그렇듯이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골라서 조금씩 사고 조금씩 받았습니다. 역시나 -30% 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계속 두기로 했습니다. 이상하게 그냥 두고 싶었습니다.
다시 코인 가격이 오르기 시작 했습니다. 무섭게 오르고 급기야 남미에서는 비트코인을 국가 카페로 지정한 것도 있고 여러 가지 경제 전망의 소다 줬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ETF가 만들어졌습니다.
남편과 조용히 상일 했습니다. 이런 트렌드가 도박같은 것이 아닌 것 같다 라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블로그를 보면서 코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코린이이지만, 꾸준히 코인 공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코이네 하기로 마음을 먹어셨다면 조금 이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그냥 된다는 생각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인 내 세상에 인터넷이 만들어졌던 그 시절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게 어디 있어 라고 말하는 순간 아무 가치가 없게 되는 것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그런 게 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마음이 드신다면 시작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무엇부터 해야할까?
우선 거래소 가입을 해야 합니다.
1. 국내 거래소 : 업비트, 코인 원
2. 해외거래소 : 바이낸스, MEXC, 바이비트
3. 코인 시세확인 : 코인마켓캡, 코인게코
거래소 가입에 대한 글을 차근차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 가입 시에는, 추천인 코드를 입력 하게 되어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 할 때, 추천인 코드 입력 부탁드립니다!
거래소 가입은 일단 다 가입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매번 행사가 다른 곳에서 진행이 되는데, 미리 가입을 해 놓으면 인증 시간 등의 시간을 단축시켜 놀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정말 저의 삶이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남편의 퇴사가 5월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삶의 모습도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부동산도 열심히 공부를 해 놓을 계획 입니다.
제가 보고 배우는 블로거 님들을 보면,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시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단순히 생각했던 월세말고도, 여러가지를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다같이 앞으로 다가올 변화와 미래를 준비하고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적 독립 > 코인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픈 Stepn 걸으면서 코인벌기 (0) | 2022.05.16 |
---|---|
업비트, 코인원 국내거래소 가입하기 (0) | 2021.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