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코로나 델타 플러스 확산 경고(영국 4만명 확진자 증가)

by 후릇츠 2021. 10. 19.

코로나 백신 접종율이 70% 에 육박 합니다. 남편에 재택근무는 이제 끝이 났습니다.

모두들 사무실로 돌아 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저녁에 산책을 하다 보면 점점 저녁식사에 반주를 하는 식당 가의 활기가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 기사가 제 눈에 띄었습니다.

영국 코로나 확진자 4만명 증가!

 

영국에서 7월 위드코로나를 시작한 이후에 확진자가 최근 4만명 급증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대부분 백신 접종을 했는데, 왜 4만명이라는 숫자의 확진자가 생긴 것일까요?

 

영국은 델타 플러스 변이로 인해 확산세가 심각해진 것 같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는? 옆에서 걷기만해도 감염?

 

기존 델타에서 K417N이라는 돌연변이가 바이러스에 추가 된 것입니다.

데이타 플러스변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더 강하고, 세포 수용체 대한 결합이 강력하다고 합니다.

옆에서 걷기만 해도 감염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참 무서운 것 같습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616821

 

‘델타 플러스’ vs ‘델타’…코로나19 주요 변이 바이러스 비교

점점 더 많은 SARS-CoV-2 바이러스의 변이가 출현함에 따라 정부와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최선의 전략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세계보건

www.hidoc.co.kr

스콧 커틀릿 (전 미국 식품 의약품 FDA 국장)은 델타플러스에 대해서 빨리 조사를 시작해야 한다는 트위터를 올렸습니다.


작년에도 겨울에 확진자가 더 많이 들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조금 더 걱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에 대해서 코로나가 극심했던 영국에 확진자가 급진적으로 늘어나고,

FDA 전 국장의 메세지까지 보고나니, 왠지 모를 위급함을 느끼게 합니다.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정부의 방역 대책이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주의가 느슨해지면, 코로나에 대한 위험성을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 사용에 대해서 게을러지지 않고, 더 조심해야 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